[정명석 목사의 설교말씀] 인생은 ‘벗어나기 삶’이다


[정명석 목사의 주일말씀 - 2013년 7월 21일]



[주제] 인생은 ‘벗어나기 삶’이다
[말씀] 정명석 목사
[본문] 요한복음 3장 5-7절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6)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7)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


        고린도전서 15장 51-52절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할렐루야! 영원하신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의 평강을 빕니다.

‘벗어나는 삶’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꼭 필요합니다.
현재 차원에서 벗어나야 다음 차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현재 차원에서 다음 차원으로 벗어나려면, 현재에서 할 것을 꼭 해야 됩니다.

지난날 구시대 원시인 생활에서 벗어나서 삶을 살듯이 <구시대 원시인 신앙>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시대 말씀을 듣고 행함으로 무지의 짐을 벗고 새로운 세계로 벗어나야 합니다.

또한, 새 시대에 왔어도 가만히 있으면 옛 삶을 벗어나지 못합니다.
저마다 힘들지만 노력하고, 깨닫고, 무지를 벗어나고, 행하여
원시인적인 고통스러운 삶에서 벗어나 새 차원으로 나와서 살아야 됩니다.

벗어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그곳을 떠나 다른 환경으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째, 연구하여 그곳을 점점 발달시키고 변화시켜서 삶으로 옛 환경을 벗어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이 몸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두면 임시적으로는 편합니다.
곧 자기 게으름으로 인해 편한 것은 임시적으로는 편합니다.
그러나 힘들어도 저마다 할 일을 하면서 벗어나야 자기 육도 마음도 혼도 영도 얻는 것이 많고,
근본적으로 편하고, 기쁨이 충만하고 육도 마음도 혼도 영도 변화됩니다.

모두 꼭! ‘벗어나기 삶’을 살아야 됩니다.
다른 환경으로 옮기려고만 하지 말고, 자기 마음을 새롭게 하고 그 환경에서 연구하고 발전시키면서 자기 행실을 새롭게 함으로 새로운 차원으로 벗어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꼭 이것을 해야 됩니다. 안 하면 임시적으로는 편한데, 근본으로 편하지 않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인생 육과 영의 이상적인 삶을 살려면, 자기 육신이 성자 주님의 말씀을 지킴으로 새롭게 벗어나기입니다!
그 말씀을 지켜 행하면, 그때부터 즉시 벗어나기 시작합니다.

‘날마다 더 좋게 변화되는 것’을 <목적>으로 두지 않으면, 전진할 수도 없고, 도전할 수도 없고, 희망도 없습니다.
날마다 더 좋게 변화되는 것을 목적하고 계획적으로 자기를 흠도 없이 변화시키는데 도전하십시오!

여러분이 ‘하고자 하면’ 하나님도 성령님도 성자 주님도 최고로 도우시니,
오늘부터 ‘벗어나는 삶’에 착수하여 ‘벗어나기 삶’을 살기를 축원합니다.



- 정명석 목사의 2013년 7월 21일 주일말씀 중에서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